JK뉴스

거창군, ㈜레이저텍과 투자협약 체결

레이저 및 금속가공기계 업종유치로 승강기부품 기업 결집해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3 [14:45]

거창군, ㈜레이저텍과 투자협약 체결

레이저 및 금속가공기계 업종유치로 승강기부품 기업 결집해
JK 뉴스 | 입력 : 2024/03/13 [14:45]

▲ 거창군, ㈜레이저텍과 투자협약 체결


[JK뉴스=JK 뉴스] 거창군은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인모 군수, 홍준영 ㈜레이저텍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레이저텍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레이저텍에서는 투자협약에 따라 투자금액 28억 원, 고용 인원 20명으로 공장을 설립해 레이저 기계 및 금속가공기계 등을 제조·생산할 계획이다. 사원채용의 경우 거창군민을 우선 고용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레이저텍은 거창군에 신규법인을 설립해 공장을 확장해 수입에 의존중인 레이저 기계를 국내에서 생산하여 가격경쟁력을 상승시키고 거창군의 승강기부품 기업에 신속한 원·부자재의 공급하는 등 기업의 생산비 절감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준영 ㈜레이저텍 대표는 “대한민국 남부권의 수요처를 발굴하고자 거창군에 투자하게 됐으며, 승강기 산업이 집적화된 거창에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주)레이저텍은 레이저기계를 거창에서 생산하여 기업의 최상위 목표를 달성하고 외국으로 수출도 늘릴 수 있는 기업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지역산업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투자금액 20억 원 이상, 고용인원 10명 이상인 경우 공장입지 기준면적 범위 내 분양가 70%까지(최대 30억 원 이내) 입지보조금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투자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