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정기회 개최

주민 주도형 2024년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계획 논의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기사입력 2024/07/19 [15:33]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정기회 개최

주민 주도형 2024년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계획 논의
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 입력 : 2024/07/19 [15:33]

▲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건강협의체 정기회 개최


[JK뉴스=배재영 기자 (topbjman@naver.com)]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8일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상반기 추진현황 및 하반기 추진계획’보고를 위한 지역건강협의체 정기회를 개최했다.

지역건강협의체 위원은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양산 동부 4개동 행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은 건강 활동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8명, ▲유관기관 관계자 3명(웅상지역아동센터 협의회, 웅상노인복지관, 네이버 카페 웅상이야기), 및 ▲보건소 관계자 3명(보건소장, 건강증진과장, 웅상보건지소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는 주민 주도형 건강협의체로서, 사업 계획 수립부터 실행, 모니터링, 평가 등 센터 운영 전반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양산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 상반기 추진현황 및 하반기 추진계획 보고와 지역사회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 참여 및 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향후 추진 방안 등이 논의됐으며, 특히 걷기좋은길 공모전 관련 ‘동부 양산 걷기 행사 개최’등의 의견이 모아졌다.

특히 김강옥 지역건강협의체 위원장은 ‘걷기좋은길 선정 6개 코스’를 협의체 위원들 모두가 함께 걸으며 정비를 제안하는 등 협의체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하며“지역 주민의 실질적인 참여와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갑숙 보건소장은 “협의체 주도로 걷기좋은길 공모전 심사 및 걷기지도 제작이 될 만큼 동부 양산 지역건강협의체 운영이 활성화 되어 있어 좋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