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남도의회, 청소년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나서

‘충남도교육청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9 [11:16]

충남도의회, 청소년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나서

‘충남도교육청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JK뉴스 | 입력 : 2024/07/19 [11:16]

▲ 충남도의회, 청소년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나서


[JK뉴스=JK뉴스] 충남도의회가 최근 심각해지고 있는 학생들의 인터넷 중독 및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조례를 제정했다.

도의회는 전익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에 관한 조례안’이 19일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학업중단 없는 행복한 충남 교육환경 조성 연구모임’ 용역 결과에 따르면 충남도 내 학생들의 인터넷 사용과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가 매우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나친 인터넷 사용과 스마트폰 과의존은 학생의 대인관계, 건강,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악영향을 미친다고 조사됐다.

이번 조례안은 학생들을 유해한 인터넷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의 인터넷 중독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확대 ▲안전하고 윤리적인 인터넷 환경 조성 ▲지원 확대를 위한 교육감의 책무 ▲매년 기본계획 수립·시행 ▲예방 전담 부서 설치 ▲예방위원회의 설치 및 기능・구성・운영 사항 등을 명시했다.

전 의원은 “최근 학생들의 인터넷 중독과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 조례안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 마련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제354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