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군산시 이웃사랑을 꺼내가세요~ 나운3동 쓰리고 공유냉장고, 나눔의 날 시행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9 [08:53]

군산시 이웃사랑을 꺼내가세요~ 나운3동 쓰리고 공유냉장고, 나눔의 날 시행

JK뉴스 | 입력 : 2024/07/19 [08:53]

▲ 군산시 이웃사랑을 꺼내가세요~ 나운3동 쓰리고 공유냉장고, 나눔의 날 시행


[JK뉴스=JK뉴스] 나운3동은 주민들이 스스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쓰리고 공유냉장고 3개소를 대상으로 나눔의 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8일부터 군산중앙신협을 시작으로 9월까지 진행하는 나운3동 나눔의 날은 관내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2020년 11월 나운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군산시 최초로 설치한 나운3동 쓰리고(나누고! 베풀고! 함께하고!) 공유냉장고는 현재 성민교회, 광명교회, 군산중앙신협까지 3개소로 늘어나 주민들과 함께하는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자발적인 기부로 운영되다 보니 취약계층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군산중앙신협 서대근 이사장은 “공유냉장고를 시행한 지 1년이 되었다. 사회공헌사업으로 시행한 공유냉장고를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어 보람된다”면서 “나운3동 나눔의 날 시행으로 더욱 많은 주민들이 공유냉장고를 이용하고 나눔을 갖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소영 나운3동장 역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해주는 나눔 냉장고는 이제 현대판 곳간과 마찬가지이다. 이 곳같은 채워주는 모든 분들게 감사하며 공유냉장고가 지속적으로 활성화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