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학교 대상 시각 장애 이해 및 한글점자 교육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8 [12:27]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학교 대상 시각 장애 이해 및 한글점자 교육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7/18 [12:27]

▲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학교 대상 시각 장애 이해 및 한글점자 교육 운영


[JK뉴스=JK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은 송암점자도서관과 협력해 11월까지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시각 장애 이해 및 한글점자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시각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글점자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7월 16일 효성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효성중학교, 계산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한다.

교육 내용은 ▶시각장애인에 대한 지식, 에티켓 등을 배우는 ‘시각 장애 이해 교육’ ▶한글점자의 구조 및 원리를 배우고 점자로 이름을 써보는 ‘한글점자 체험’ 등이다.

계양도서관은 올해 초 송암점자도서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훈맹정음 체험 및 특수도서 전시회, 전 직원 대상 장애 인식 개선 교육을 운영하는 등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문화 확산과 더불어, 장벽 없는(배리어프리) 독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시각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점자를 통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차별 없이 독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