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세종시교육청, 마을이 잡월드(job world)가 되는 해밀마을 진로 인턴십

22일 ~ 26일, 2024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지원 진로 교육 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8 [08:24]

세종시교육청, 마을이 잡월드(job world)가 되는 해밀마을 진로 인턴십

22일 ~ 26일, 2024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지원 진로 교육 실시-
JK뉴스 | 입력 : 2024/07/18 [08:24]

▲ 해밀마을 진로 인턴십


[JK뉴스=JK뉴스] 22일 부터 26일, 2024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지원 진로 교육 실시해밀초등학교는 ‘2024 방학 중 아이들의 성장지원 운영 협업학교’로 지정되어 진로 인턴십(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장지원 협업학교의 하나로 운영되는 ‘해밀마을 진로 인턴십(실습)’은 해밀초, 중, 고 교사들이 협업하여 프로그램을 설계했으며, 학생들은 모둠을 만들어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진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우선, 해밀고 남정숙 진로 교사가 진로, 생애 설계 등에 대한 유익하고 재밌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 주요 내용은 ▲진로 검사와 상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 ▲면접 심사 ▲근로계약서 작성 등이며,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직업과 연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후, 학생들은 진로 인턴십 과정 중 유치원, 어린이집, 병원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참여 기관에서 직무를 체험한다.

학생들은 직무에 대한 소감과 성과를 해밀 교육공동체와 함께 공유하는 보고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더불어, 해밀초, 중, 고 학부모회는 진로 코디네이터를 양성하여 진로 실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밀고 김영진 교사는 “이번 진로 인턴십이 진로 선택의 중요한 시점에 있는 고등학교 학생들에게는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현 위치에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해밀교육마을협의회 상임대표 유우석은 “해밀마을 진로 인턴십은 초, 중, 고 교사가 함께 학습공동체가 되어 진로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해밀 아이들이 학교급을 넘어서서 학부모의 도움을 받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자리다.”라며

“더불어, 마을이 진로와 직업을 배울 수 있는 거대한 자리가 되는 마을교육거버넌스의 소중한 산물인 이번 프로그램이 지속해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해밀마을 진로 인턴십’ 참여 기관은 ▲해밀유치원 ▲해밀하나어린이집 ▲허브내과 ▲파리바게트 해밀지점 ▲설빙 해밀지점 ▲세종한누리주간보호센터 ▲세종우리신협 ▲세종충북대학교 동물병원 ▲해밀학교사회적협동조합 ▲해밀동주민센터이다.

해밀교육마을협의회(상임대표 유우석)와 참여 기관은 해밀학교 학생들에게 진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업무협약을 지난 7월 17일에 체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