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강원도교육청, ‘수업성장지원가 역량강화 2기 연수’ 실시

“교원 수업 전문성 강화 및 학교 자율장학 활성화 위한 역량강화 연수”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7 [16:17]

강원도교육청, ‘수업성장지원가 역량강화 2기 연수’ 실시

“교원 수업 전문성 강화 및 학교 자율장학 활성화 위한 역량강화 연수”
JK뉴스 | 입력 : 2024/07/17 [16:17]

▲ 강원도교육청, ‘수업성장지원가 역량강화 2기 연수’ 실시


[JK뉴스=JK뉴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한국교과서협회연수원에서 ‘수업성장지원가 역량강화 2기 연수’를 실시한다.

‘수업성장지원가’는 교사의 수업 전문성 성장 지원을 위한 핵심적인 리더로, 학교 구성원 간 협의를 통해 교장, 교감, 수석교사, 교사 등 수업 전문성이 높은 교원으로 교당 1~2명 내외로 위촉하여 도내 총 370명(춘천 51명, 원주 63명, 강릉 36명 등)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의 수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 안 자율장학의 활성화를 통해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기 연수는 신청 안내 후 하루 만에 마감됐으며, 연수 만족도는 97% 이상이었으며, 2기 연수는 수업성장지원가 40명을 대상으로 수업분석 및 수업코칭 역량 프로그램 중심으로 기획됐다.

연수 1일 차에는 △수업분석 △수업 의사소통과 교사 화법 분석 등 수업분석에 필요한 전문적 관점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2일 차에는 △수업디자인연구소 김현섭 소장의 수업코칭 강의와 △학교 자율장학 및 수업연구문화 활성화를 위한 ‘수업성장지원가’의 역할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학배 교육국장은 “교원들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교사와 학교가 스스로 참여하는 수업 연구문화 활성화를 통해 교실 변화를 이끌어내고, 학교 교육력이 강화될 수 있도록 교육행정기관과 학교 간 협력적 지원 체제를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9월과 11월에 3~4기 연수를 계획 중이며, 대규모 수업 나눔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